(대부분의) 한국 블로그 '페이지 소스'를 크롬이나 파이폭스의 '개발자도구'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악덕한 자바 스크립트가 등장합니다:
그럼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세가지 입니다.
1) 파이폭스에서 about:config에 들어가서 dom.event.contextmenu.enabled를 필터 검색하고 'false'으로 설정 되어있으면 더블클릭 해서 'true'로 바꾸기. 그 후로 오른 쪽 클릭이나 텍스트 선택이 다 됩니다.
2) 유저 스크립트 엔진을 설치하고 블로그 텍스트 복사 차단을 해제하는 자바스크립트 실행하기
옛날에 파이폭스 부가 기능 Greasemonkey 패키지가 유행이었는데 이제 구글 크롬에서 네이티브 유저스크립트를 지원하니까 구지 Greasemonkey나 Scriptish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DogBird' 자바스크립트를 무효화 시키는 좋은 유저스립트는 'AntiDisabler'입니다.
3)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개발자 도구'를 열고 페이지 소스내에 복사하고 싶은 텍스트를 추출하기 (크롬 개발자 도구에서 그림 파일 경로까지 노오니까 쉽게 복사할 수 있음).
결국 '콘텐츠 보호' JS는 아무를 돕지 못합니다. 컨텐츠 퍼가고자 하는 사람들이 어차피 퍼갈테고 보통사용자에게만 해를 끼칩니다. 제발 더 이상 오리지랄 No!
From Blogger 사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